동양이앤피
 
작성일 : 18-11-05 13:50
코스트코 물품에서도 ‘라돈’ 검출 의심! 자진 리콜
 글쓴이 : 동양이앤피
조회 : 15  

 코스트코 물품에서도 ‘라돈’ 검출 의심! 자진 리콜

  

 

20181031 SBS에서 코스트코에서 판매한 생활물품 베개에서 라돈이 검출 의심 되어 자진 리콜한다는 뉴스가 방송되었다.

 

취재결과 실내 공기중 라돈 농도 권고 기준치는 148 Bq/이지만 코스트코 베개 라돈 농도 측정 결과치는 약 10배에 해당되는 1406 Bq/이였다.

지난 8, 소비자가 라돈 검출의심을 알렸지만 코스트코 측에서는 사설업체에서 측정한 평가서를 제시하며 라돈이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당시 코스트코가 제시한 평가서에는 라돈만 측정을 하였고, ‘라돈방출 가능성이 있는 토론을 측정하지 않았다.

 

주로 우라늄이 붕괴되어 라돈이 나오는 것만 설명이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토륨 역시 라돈을 방출하는 모핵종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동양이앤피에서는 이미 토론 계열의 라돈방출을 관련해 직접 생산, 판매중인 내츄럴파워 천연세리사이트 페인트에 대해서도 안전성을 확인하였다. 라돈농도와 마찬가지로 토론 농도 역시 인체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정도의 공기 중 자연농도보다 낮은 방출량을 나타내는 것을 확인하였다.

 

(유럽, WHO 라돈 기준 100Bq/이하, 미국, 국내 라돈 기준 148Bq/이하)

 

   

 

따라서 ()동양이앤피내츄럴파워 천연세리사이트 페인트는 라돈과 토론 방출이 걱정 없는 깨끗한 페인트이다.

 

 

 

 

 

 

 

출처)

https://youtu.be/UANl6DLbISo - 코스트코 베개서도 '라돈'취재 시작하자 뒤늦게 리콜 (2018.10.31. SBS 8시 뉴스 보도)



◆(주)동양이앤피 페인트 구매하러가기◆

http://www.dyepmall.com/ 더에코홈 쇼핑몰